미술계 소식

포스터로 보는 DDP 10주년…잔디사랑방·디자인둘레길

2024.04.25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포스터도 작품이다.'

서울디자인재단은(대표이사 이경돈)이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개관 10주년 기념 포스터 전시를 26일부터 선보인다. 오는 8월4일까지 잔디사랑방, 디자인둘레길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18팀이 참여한 ‘DDP 10주년 기념 포스터’와 2014년 개관 이후 DDP에서 지난 10년 동안 수집·보관한 포스터를 한자리에서 공개한다.

‘DDP 포스터 아카이브’로 펼쳐 DDP에서 선보였던 전시, 행사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년 동안 변해온 디자인 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다.

잔디사랑방에는 DDP를 설계한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의 작품을 비롯해, 장줄리앙, 스테판 사그마이스터 등의 포스터를 전시한다.

이 전시에는 2014년 DDP 개관 기념 포스터를 디자인한 박금준(601비상), DDP 브랜드를 개발한 CDR의 김성천 디자이너, 한국의 1세대 그린 디자이너 윤호섭을 포함해 18팀이 참여한다.

디자인둘레길에서는 2014년 개관 이후 지난 10년간 DDP에서 열린 주요 전시·행사 아카이브 포스터를 한눈에 만날 수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의 참여는 DDP의 성공적인 여정과 미래의 비전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자인 중심지로서 DDP는 전 세계의 더 많은 커뮤니티와 유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보기

완도서 정원 페스티벌…5월 말까지 33개 정원 한 자리에

국립김해박물관, '세계유산 백제, 세계유산 가야' 특별 전시

"어린이날 연휴 뭐 해? 어린이박물관 놀러와~"

부산 곳곳서 즐기는 청년 예술작품…12월까지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