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계 소식

귀엽고 사랑스러운 '제인 마시의 컬러링 라이프' 展

2020.06.29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전시 '제인 마시의 컬러링 라이프' 포스터(사진=롯데갤러리 제공)2020.06.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롯데백화점이 영국 출신 작가 '제인 마시의 컬러링 라이프' 전(展)을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6.26~8.23)과 광주점(9.2~11.1)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아이가 겪는 일상의 평범한 에피소드를 사랑스러운 화풍으로 그려낸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작가의 대표적인 특징인 단순하고 자유로운 흑백 드로잉선에 감각적인 색 터치가 더해져 아이의 편안하고 귀여운 모습이 강조됐다.

일상적 소재를 특별하게 변모시키는 작가의 재치있는 상상력은 웃음과 여유를 선물한다. 그림의 주인공인 어린 아이는 작가의 자녀이자 자신의 모습이고 나이가 들면서 잃어버렸던 동심의 상징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제인 마시, 파란 우산, 56x80㎝(사진=롯데갤러리 제공)2020.06.29 photo@newsis.com
이번 전시는 책과 작가의 방, 관객참여형 설치작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 대규모 체험 전시로 꾸며진다. 또 제인 마시의 한국 단독 기획전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가 출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갤러리는 "멀리 떠나는 바캉스 대신 더위를 피해 백화점 속 문화 공간에서 감성적이고 휴식 같은 전시를 체험하며, 아캉스(Art+Vacance)를 즐기고 지친 마음을 달래고 몸과 마음의 생기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관련기사 보기

국내 최초 북한음악 전문자료실, 국립국악원에 마련

인터파크, 2분기 적자 148억…"불가항력적 경영 환경"

전승택 전각·서각 '우두머리'전, 군산 장미갤러리

도시풍경 통째로 바꿀 기세, 기록전 '장항제련소 사택'